[ 강아지 캠핑 체크 사항 ] 강아지와 떠나는 동반 캠핑
Pet

[ 강아지 캠핑 체크 사항 ] 강아지와 떠나는 동반 캠핑

728x90
반응형

 

"소중한 시간 나의 여가시간을 가족같은 강아지와 보내며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제가 생각하는 캠핑은 사랑하는 사람과 강아지

모두 같이 가서 자연을 느끼며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자연에서 바쁜 일상을 벗어나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최고의 조건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래서 강아지와 같이 캠핑 을 간다는게 어떨지 먼저 조사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찾아본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아지와 함께하는 캠핑에 대한 각오가 필요!!

  • 강아지와 캠핑을 간다고 다 각오를 해야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보살피는데 힘들다고 합니다. 챙길 짐도 한가득, 예상치 못한 상황과 마주할 때도 있으며, 따가운 시선을 견뎌야하는 순간도 있어서 힘들다고 합니다.

2. 캠핑장 시설 및 애견 캠핑이 가능한지 체크~!

  • 캠핑용품만 보고 애견 캠핑이 대중화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애견을 동반할 수 있는 캠핑장이 소수라고 합니다. 그러기에 애견 캠핑을 계획하기 전에 반드시 전용 캠핑장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해야 합니다.

3. 캠핑 첫 날 나의 강아지의 잠자리는??

  • 첫 나들이를 가서 강아지와 함께하는 것은 쉬울 수 있으나 잠을 재우는 것은 조금 걱정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활발한 강아지의 경우 잠을 자지 않다던가 저녁 늦게 돌아다니는 사람에게 짖어서 많이 난감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4.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놀지만 보이지 않는 진드기 주의!!!

  • 앞서 살인 진드기에 대한 글을 적었는데요. 봄철 이후부터 수풀을 돌아다니면 강아지에 진드기가 붙어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니 캠핑 도중과 캠핑을 마치고 돌아오기 전에 수시로 체크하여 진드기에 대한 주의를 해주세요!!! 나의 강아지는 소중하니까요 :)

5. TMI 주의!!!

  • 다들 강아지를 키우시면 기본 중에 기본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한번 읽어 주세요. 혹시 강아지를 묶어두었지만 풀려서 사라질 수 있으니까 외장형 무선장치 및 등록인식표를 동물병원 등에 등록해주세요. 그리고 사람이 많은 캠핑장일 수도 있으니 꼭 목줄 및 입마개도 챙겨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사항들을 잘 숙지 하시고 나의 강아지와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항상 안전하고 건강한 여가 활동을 위해 사소한 정보라도 공유하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